KSEA in the Press

8월 뉴욕서 ‘4차 산업혁명’ 주제 한미 과학기술학술대회

June 26, 2018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는 8월 1∼4일(현지시간) 뉴욕 세인트존스대 콘퍼런스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혁신'이란 주제로 '한미 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18)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회장 김명자)와 공동 개최하는 이 대회는 1971년 출범한 미국 내 한인 과학자와 기술자들의 모임인 KSEA가 1991년부터 마련하는 연례 학술행사다. 스티브 서(한국명 서광순) KSEA 회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과 미국 등지에서 1천 명 이상의 과학기술자,…

Read More

“차세대 활동, 1세대가 발판 돼야”

May 4, 2018

▶ 워싱턴 총영사관·기자클럽 포럼 ▶ 정체성 함양·유대감 강화 등 논의 한인사회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차세대가 한인사회로 나와야 하고 이들이 나와서 이끌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유미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 부인은 지난 30일 ‘차세대 정체성 함양 및 유대감 강화’를 주제로 한 포럼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서 “주지사 부인으로서 중국계, 이슬람계, 유태계 등 소수계 행사에 참석하면서 타…

Read More

우리는 미래의 한인 과학자

April 19, 2018

재미과기협 수학·과학 경시대회 시상식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서은숙)가 14일 비엔나 한미과학협력센터에서 2018 수학·과학경시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대회는 지난 7일 미국 전지역에서 열렸고, 워싱턴지역 대회는 메릴랜드대 칼리지팍 캠퍼스 수학빌딩에서 열렸다. 워싱턴지역에서는 물리 분야 3명, 과학 분야 12명, 수학 분야 27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서은숙 회장은 재미과기협에 대해 소개한 뒤 “페이스북과 트위터, 알렉사 등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서 사람들의 일상이 빠르게…

Read More

[세계초대석] “재미 과학·기술자들, 한국 4차 산업혁명에 큰 역할할 것”

December 12, 2017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인 서은숙 미국 메릴랜드대 물리학과 교수는 천체물리학 분야의 권위자로, 우주의 신비를 캐는 스타 과학자이다. 워싱턴포스트(WP)가 발간하는 ‘워싱턴포스트 매거진’은 서 교수를 표지 모델로 내세워 그의 연구 활동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서 회장은 1997년 11월 미국의 젊은 과학자에게 주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받는 등 일찍부터 미국 과학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서 회장의 우주원리 규명 연구 결과는 ‘네이처’에…

Read More

과학계 여성 정규직 15%…'경단녀' 지원 꼭 필요 8-20-17 [매일경제]

August 20, 2017

■ UKC서 만난 김명자 과총회장·서은숙 한인과학자협회장 “우리가 깬 ‘유리천장’의 힘든 과정을 후배 여성 과학자들은 밟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한미과학자대회(UKC)’ 행사가 열리던 지난 10일(현지시간), 이번 대회 공동 대회장인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과 서은숙 재미한인과학자협회(KSEA) 회장을 만났다. 공교롭게도 한국과 미국의 한인 과학기술 단체 대표가 모두 여성이다. 과총은 설립 51년 만에, KSEA는 설립 45년 만에 처음으로 여성이…

Read More

한국 환경 고려한 미세먼지 모델링 개발해야

August 16, 2017

“5년내 30% 감축 어려워 미세먼지 10년이상 연구 필요”…중국發 피해막을 외교노력 병행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이해 한인과학자協, 기여방안 모색”   ■ 美 워싱턴 한미과학자대회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진행된 한미과학자대회의 개회식 모습. 이 행사에서는 학술논문 1000여 편이 발표됐으며 재미 한인 과학자들과 한국 과학자들이 함께 진행한 20여 개 포럼이 개최됐다. [워싱턴DC = 원호섭 기자] “한국의 미세먼지…

Read More

“융합과학으로 4차 산업혁명 이끌자” 8-11-17 [워싱턴 중앙일보]

August 11, 2017

한미 과학기술산업 학술대회 개막 한·미 한인과학자 1000명 학술 교류 10일 오전 한미 과학기술산업 학술대회 개막식이 진행되고 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서은숙)가 주관하는 2017 한미 과학기술산업 학술대회(UKC 2017) 개막식이 10일 알링턴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과 미국의 한인 과학자 1000여 명이 모여 40여 개 주제의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는 대회는 한·미 인사들의 축사로 시작됐다. 유미 호갠 메릴랜드 주지사 부인은…

Read More

첨단과학 체험하며 과학자 꿈 키워

August 11, 2017

재미과기협 청소년 과학캠프 NASA·병원·대학서 현장 학습 NASA를 방문한 서권순 박사(왼쪽)와 학생들이 화성 탐사 로봇 모형을 보여주고 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서은숙)가 주관하는 청소년 과학캠프가 6~9일 존스홉킨스 대학과 미항공우주국(NASA) 등지에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인 중고등학생 14명은 미국의 첨단과학 연구 현장을 체험하며 융합과학자의 꿈을 키웠다. 학생들은 첫날인 6일 워싱턴DC 견학에 이어, 7일에는 국립보건원(NIH)에서 바이오 연구현장 체험, 월터리드 병원에서는 가상현실…

Read More

UNIST-철도연, 시속 1천㎞ 하이퍼튜브 기술협력 포럼

August 11, 2017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시속 1천km로 달리는 새로운 교통수단 하이퍼튜브(HyperTube) 기술협력을 위한 해외 네트워크 구축이 시작됐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10일 미국 워싱텅DC에서 하이퍼튜브 포럼(Forum on Future Rail Technology: HyperTube Technology)을 열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포럼은 북미 지역 전문가들과 하이퍼튜브 관련 연구현황을 공유하고 기술개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체기사 본문배너 현장에는 국내와 북미지역 과학기술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Read More

4차 산업혁명 협력위해 韓·美과학자들 모인다 8-7-17 [매일경제]

August 7, 2017

한미 과학기술학술대회(UKC2017)가 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19회째를 맞는 UKC2017이 9~12일 미국 워싱턴DC 하얏트리젠시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UKC2017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한미과학기술협력센터가 공동 주최하며 매경미디어그룹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과 혁신을 창출하기 위한 키워드로 `협력`을 제시했다. UKC2017 주제는 `협력을 통한 융합과 혁신`으로 주요 정책 및 과학기술 분야에서의…

Read More